ListenLive74x50ListenPast74x50

2020.6.9(화) KCBS 헤드라인뉴스

1. 백인 경찰의 희생된 흑인 남성 조지 플로이드의 영면을 기원하는 마지막 추도식이 어제 고향인 텍사스주 휴스턴에서 열렸다.

2. 민주당 대선 후보로 사실상 확정된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이 어제 백인 경찰의 과잉 진압으로 숨진 흑인 조지 플로이드 유족을 만나 장시간 위로를 전했다.

3. 반면 트럼프 대통령은 검찰과 경찰 관계자들을 만나 -질서를 강조하는 등 상반된 행보를 보였다.

4. 뉴욕시장은 인종차별에 항의하는 시위 중 경찰에 밀려 넘어진 뒤 중상을 입은 75세 시위자에 막말을 한 트럼프 대통령의 사과를 촉구했다.

5. 트럼프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여파로 중단했던 대선 선거운동을 2주 안에 재개할 방침이라고 언론이 어제 보도했다.

6. 백인 경찰의 과잉진압으로 숨진 조지 플로이드 사망 사건으로 촉발된 인종차별 항의 시위에서 차량으로 시위대를 향해 돌진했던 남성이 백인우월주의 단체인 'KKK(쿠 클럭스 클랜)' 리더인 것으로 드러났다.

7. 조지 플로이드 사건으로 미국에서 전면적 사법 제도 개혁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8. 뉴저지주에서 백인 교통경찰이 비무장 흑인 남성을 총으로 쏴 숨지게 하는 영상이 공개돼 또다른 논란으로 이어질지 주목된다.

9. 시카고 공원국이 여름동안 148 Chicago Park에서 Summer Camp를 갖는다고 발표했다. 기간은 76일부터 814일까지이며 인원수를 제한한다.

10. 어제도 시카고시와 서버브 지역에 산발적인 시위가 계속되었으며 1,000여 명이 참석한 남부 Patterson에는 프리츠커 주지사가 참석해 경찰과 사법 제도개선을 위한 정의의 행진을 했다.

11. 시카고시 총기 사고가 60년 만에 최고 기록을 세워, 국제적인 범죄도시 로 악명을 떨쳤다.

한국소식 -

1. 북한이 오늘(9) 오전 모든 통신선을 끊겠다고 한 뒤, 실행에 들어갔다.

2. 법원이 경영권 불법 승계 의혹과 관련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해 청구된 구속영장을 기각했다.

3. 한국내 코로나19 새로운 확진자는 38, 이번에도 대부분 수도권에서 나왔다. 수도권 집중 양상은 점점 뚜렷해지고 있다.

 

Irish gambling website www.cbetting.co.uk Paddy Power super bonus.
NEWS
article thumbnail1. 흑인 조지 플로이드의 장례식이 어제 텍사스 휴스턴의 파운틴 오브 프레이즈(찬양의 샘) 교회에서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행됐다. 2. 미국내 18개 주 이상이 지난 5월...
NOTICE
선교의 메아리 저희 시카고 기독교 방송에서는 6월 24일 수요일부터 25일 목요일까지 이틀동안 42주년 선교 헌금 행사를 진행합니다.   현재 전세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팬데믹으로 우리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가운데 속히 이 사태가 회복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