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stenLive74x50ListenPast74x50

2020.6.10(수) KCBS 헤드라인뉴스

1. 흑인 조지 플로이드의 장례식이 어제 텍사스 휴스턴의 파운틴 오브 프레이즈(찬양의 샘) 교회에서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행됐다.

2. 미국내 18개 주 이상이 지난 525일 메모리얼 데이 이후 코로나 바이러스 신규 확진자가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3. 공화당이 경찰 개혁 법안 마련엔 착수했으나, 트럼프 대통령의 의중이 가장 중요한 변수로 남아있다.

4.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두 차례 미뤄져 어제 실시된 조지아주 프라이머리가 끝내 파행됐다.

5. 트럼프 대통령이 2주 내에 대선 선거운동을 본격적으로 재개할 계획인 가운데 오는 11일로 예정된 개인 모금 행사에서 최소 1,000만 달러를 모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언론이 보도했다.

6. 로리 라이풋 시카고 시장은 코로나바이러스 영향으로 시카고시 예산이 거의 7억달러가 부족하다고 밝히면서 재산세 인상, 인원 감축 등이 검토되고 있다고 밝혔다.

7. 다른 도시들이 경찰 예산을 삭감하는 가운데, 시카고 시는 이를 주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8. 시카고시는 어제 노동절 까지 모든 대형 행사를 취소한다고 발표했는데, 롤라팔루자를 비롯해 Taste of Chicago, Air and Water Show 그리고 Chicago Jazz Festival 등이 포함됐으며, Gospel FestivalBluce and house 등은 이미 취소한 바 있다.

9. 일리노이주 당국자는 화요일인 어제 하루 동안 코로나바이러스 신규 확진자가 797명 증가했으며, 95명이 사망했다고 발표했다. 지금까지 일리노이주 총 확진자 129,212, 사망 6,018명이다..

 

- 한국소식 -

1. 북한이 연일 각종 매체를 총동원해 대북전단을 규탄하는 여론몰이에 나서고 있다. 한국 정부는 오늘(10) 대북전단을 날려 보낸 단체를 규제하겠다고 밝혔다.

2. 여당은 20184.27 판문점 선언의 국회 비준 추진을 검토하고 있다.

3.채용 과정이 중단되거나 아예 채용을 하지 않으면서 청년 실업률이 10%를 넘었는데, 당장 버티기 위해선 아르바이트라도 구해야 하는데 이마저도 어렵다.

2020.6.9(화) KCBS 헤드라인뉴스

1. 백인 경찰의 희생된 흑인 남성 조지 플로이드의 영면을 기원하는 마지막 추도식이 어제 고향인 텍사스주 휴스턴에서 열렸다.

2. 민주당 대선 후보로 사실상 확정된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이 어제 백인 경찰의 과잉 진압으로 숨진 흑인 조지 플로이드 유족을 만나 장시간 위로를 전했다.

3. 반면 트럼프 대통령은 검찰과 경찰 관계자들을 만나 -질서를 강조하는 등 상반된 행보를 보였다.

4. 뉴욕시장은 인종차별에 항의하는 시위 중 경찰에 밀려 넘어진 뒤 중상을 입은 75세 시위자에 막말을 한 트럼프 대통령의 사과를 촉구했다.

5. 트럼프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여파로 중단했던 대선 선거운동을 2주 안에 재개할 방침이라고 언론이 어제 보도했다.

6. 백인 경찰의 과잉진압으로 숨진 조지 플로이드 사망 사건으로 촉발된 인종차별 항의 시위에서 차량으로 시위대를 향해 돌진했던 남성이 백인우월주의 단체인 'KKK(쿠 클럭스 클랜)' 리더인 것으로 드러났다.

7. 조지 플로이드 사건으로 미국에서 전면적 사법 제도 개혁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8. 뉴저지주에서 백인 교통경찰이 비무장 흑인 남성을 총으로 쏴 숨지게 하는 영상이 공개돼 또다른 논란으로 이어질지 주목된다.

9. 시카고 공원국이 여름동안 148 Chicago Park에서 Summer Camp를 갖는다고 발표했다. 기간은 76일부터 814일까지이며 인원수를 제한한다.

10. 어제도 시카고시와 서버브 지역에 산발적인 시위가 계속되었으며 1,000여 명이 참석한 남부 Patterson에는 프리츠커 주지사가 참석해 경찰과 사법 제도개선을 위한 정의의 행진을 했다.

11. 시카고시 총기 사고가 60년 만에 최고 기록을 세워, 국제적인 범죄도시 로 악명을 떨쳤다.

한국소식 -

1. 북한이 오늘(9) 오전 모든 통신선을 끊겠다고 한 뒤, 실행에 들어갔다.

2. 법원이 경영권 불법 승계 의혹과 관련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해 청구된 구속영장을 기각했다.

3. 한국내 코로나19 새로운 확진자는 38, 이번에도 대부분 수도권에서 나왔다. 수도권 집중 양상은 점점 뚜렷해지고 있다.

 

2020.6.8(월) KCBS 헤드라인뉴스

1. 조지 플로이드의 공개 추도식이 오늘, 장례식은 비공개로 내일 이뤄진다.

2. 흑인 조지 플로이드를 숨지게 한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 경찰을 해체하겠다고 미니애폴리스 시의회가 밝혔다.

3. 뉴욕시가 오늘 코로나바이러스로 3개월간 발령했던 봉쇄령을 끝내고 경제활동을 재개한다.

4. 조지 플로이드 사망에 따른 대규모 항의 시위가 전국적으로 확산한 가운데 다시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와 사망자가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5. 트럼프 대통령은 '플로이드 시위' 대응과 관련해 워싱턴DC 배치 주 방위군 철수를 명했다고 밝혔다.

6. 캘리포니아의 각 도시에 주둔했던 주 방위군이 배치된지 1주일 만에 철수하기로 했다.

7. 11월 대선을 앞두고 실시한 당내 경선에서 우편투표를 확대하자 투표율이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8. 조지 플로이드 사망에 항의하는 평화적 시위가 주일인 어제 시카고 일원에서도 계속됐다.

9. 로리 라잇풋 시카고 시장은 어제 오후 12:30분을 기해 시카고시에 내려진 밤 9시 통행 금지를 즉시 해제했다.

10. 시카고시는 오늘부터 시 전역의 일부 공원과 도서관, 시청을 재개장한다고 발표했다.

 

- 한국소식 -

1. 삼성 경영권 승계 과정에서 여러 불법 행위를 한 혐의를 받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구속 갈림길에 놓였다. 구속영장 발부 여부는 한국시간 내일(9) 새벽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2. 정의기억연대를 둘러싼 논란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이 처음으로 입장을 밝혔다. 이번 논란을 이용해 위안부 운동의 대의를 손상시키려는 시도는 옳지 않다, 앞으로 기부금 등 모금의 투명성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3. 한국내 확진자는 하루 새 38명 늘었다. 최근 방문 판매업체와 종교 소모임 관련 확진자는 대부분이 60~70대여서 우려가 크다.

2020.6.5(금) KCBS 헤드라인뉴스

1. 백인 경찰의 과잉진압으로 사망한 흑인 남성 조지 플로이드의 영면을 기원하는 첫 추모식이 어제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열렸다.

2. 트럼프 대통령이 어제 트위터에 지난 1일 백악관 인근 공원에서 강제 해산된 평화 시위대를 '테러리스트'라고 지칭하는 서한을 공유해 논란이 되고 있다.

3. 흑인 조지 플로이드 사망 시위에 워싱턴DC 인근으로 출동했던 미 육군 82공수 사단 소속 장병들이 부대로 복귀한 것으로 확인됐다.

4.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에 세계보건기구(WHO)와 계속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5. 노동부는 오늘 지난 5월 실업률이 250만 개의 일자리가 추가된 데 힘입어13.3%로 내려갔다고 발표했다.

6. 중국과 이란 출신 해킹 그룹이 미 대선 후보 선거캠프의 해킹 시도한 정황이 포착됐다.

7. 일리노이 학교가 섬머스쿨을 재게한다. J.B 프리츠커 일리노이 주지사는 어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지난 3월부터 문을 닫았던 일리노이 학교들이 올여름 교실에 참석하여 정상수업을 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8. 일리노이주 일일 신규 확진자는 어제 969명이 증가했으며, 116명이 사망했다. 현재 일리노이주 총확진자 124,759, 사망 5,737, 총 테스크 건수는 982,016 건이다.

9. 일리노이주 보건당국은 코로나바이러스 검사 시설을 확대하고 지난 주말 시위에 참여한 모든 사람에게 검사를 받도록 촉구했다.

10. 어제 오후 링컨 팍에서 열린 집회에서는 시카고 경찰국의 자금을 줄이고 간호사, 상담원, 정신건강 클리닉을 늘려달라고 요구했다.

 

- 한국소식 -

1. 북한의 통일전선부가 탈북민들의 대북 전단 살포와 남측 정부의 대응을 비난하면서 남북공동연락사무소 폐쇄를 포함한 남북관계 단절을 위협했다.

2. 오늘(5) 21대 국회가 문을 열었는데, 법정 시한을 딱 맞춘 정시 개원으로 '지각 개원'은 면했지만 통합당 빠진 '반쪽 개원'이었다.

3. 경기도 안양에서는 한 개척교회 확진자가 초기 역학 조사 과정에서 거짓말을 하면서 혼란을 빚었다. 보건당국은 이 확진자가 수도권으로 감염이 번지고 있는 인천의 개척교회와 관련이 있는 걸로 보고 있다.

2020.6.4(목) KCBS 헤드라인뉴스

 

1. 미 전역으로 확대된 플로이드 사망시위에 '연방군 동원'을 거론했던 트럼프 대통령이 군대를 파견할 필요가 없다고 밝혔다.

2. 매티스 전 국방장관도 어제 성명에서 "트럼프는 내 생에서 미국인들의 화합을 시도하지 않은 첫 대통령이라며, 그는 화합을 시도하는 척 조차 하지 않았다"라고 비판했다.

3. 비무장 흑인 조지 플로이드의 목을 무릎으로 눌러 숨지게 한 전직 경찰관 데릭 쇼빈의 혐의가 3급 살인에서 2급 살인으로 격상됐다. 사건 현장에 있던 나머지 3명의 전직 경찰관들도 모두 형사 기소됐다.

4. 경찰에 체포되는 과정에서 무릎에 목이 눌려 사망한 조지 플로이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됐었다는 부검 결과가 나왔다.

5. 조지 플로이드 사망 사건 항의 시위로 어제 9일째 이어진 강누데 체포된 사람이 미 전역에서 1만명을 넘어섰다.

6. 지난 3월 중순 이후 처음으로 문을 연 시카고시는 어제, 일부 Business들은 수용인원을 제한하거나 엄격한 규정을 준수하며 문을 열었다.

7. 프리츠커 주지사는 다섯 개의 카운티를 추가 재난지역으로 발표했는데, 레익 카운티를 비롯해 피오리아, 록 아일랜드, 윌리엄슨, 그리고 스텝 핸슨 카운티 등이다.

8. Bronzville은 지난 화요일에 이어 어제도 수 백 명이 경찰의 가혹행위에 항의하는 평화 시위를 벌였다.

9. 시카고 시장실은 약탈과 가물 파손으로 손실을 본 소규모 business들을 위한 1천만 달러 구호기금 신청 절차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는데, 일부 지역 단체들은 이미 지역의 business들을 도우려고 연락들을 취하고 있다.

10. 미 노동부는 오늘 지난 주 신규 실업수당을 신청한 사람 수가 1877000명으로 직전주의 2126000명에서 25만 명 줄었다고 발표했다.

11.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여파로 중단됐던 NBA731일 재개를 확정했다.

 

- 한국소식 -

1. 삼성그룹의 경영권 승계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국정농단 사건과 관련해 뇌물 공여 혐의로 구속됐던 이 부회장은 2년 만에 다시 구속의 갈림길에 서게 됐다.

2. 인천 개척교회 관련 확진자, 60명을 넘어섰지만 아직 최초 확진자의 감염 경로도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아서 중앙방역대책본부가 직접 조사에 나섰다.

3.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여동생인 김여정 노동당 제1부부장이 탈북민단체의 대북 전단 살포를 강력히 비난했다. 전단 살포에 대한 적절한 조치를 하지 않을 경우 남북 군사합의 파기 가능성까지 언급했다.

더 많은 아티클들...

Irish gambling website www.cbetting.co.uk Paddy Power super bonus.
NEWS
article thumbnail1. 흑인 조지 플로이드의 장례식이 어제 텍사스 휴스턴의 파운틴 오브 프레이즈(찬양의 샘) 교회에서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행됐다. 2. 미국내 18개 주 이상이 지난 5월...
NOTICE
선교의 메아리 저희 시카고 기독교 방송에서는 6월 24일 수요일부터 25일 목요일까지 이틀동안 42주년 선교 헌금 행사를 진행합니다.   현재 전세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팬데믹으로 우리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가운데 속히 이 사태가 회복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