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stenLive74x50ListenPast74x50

2019.9.20(금) KCBS 헤드라인뉴스

1. 트럼프 대통령이 오늘 이란 국영 은행에 대한 제재를 단행했다.

2. 백악관과 법무부가 정보당국자의 트럼프 대통령 관련 내부 고발건을 은폐하려 했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3. 연방법원 판사가 어제 트럼프 대통령의 납세신고 자료를 제출하라는 캘리포니아주 주법을 금지해, 트럼프 대통령에게 승리를 안겼다

4. 워싱턴 D.C.에서 하루 만에 두 건의 총격 사건이 발생해 2명이 사망하고 7명이 부상을 당했다.

5. 멕시코 만에서 북상한 열대성 저기압 '이멜다'가 몰고 온 폭우로 텍사스주 남동부 지역에서 사상자가 발생하는 등 피해가 속출했습니다.

6. 스웨덴 10대 환경운동가가 시작한 '기후 파업'이 전 세계로 확산되며 역대 가장 큰 규모로 열릴 것으로 보인다.

7. 일리노이주에 서식하는 조류의 숫자가 크게 감소하고 있다.

8. 링컨 팍 지역에서 여성을 칼로 공격했던 가해 남성이 살인 죄로 입건됐다.

9. 우체국 집배원이 우체국 트럭에 여성을 태우고 업무를 하던 것이 지역 보안 요원의 카메라에 잡혔다.

 

한국 소식 -

1. 아프리카 돼지열병 상황이 심상치 않습니다. 경기도 파주에서 처음 발병한 지 나흘 만에 파주의 또다른 2개 농장에서 추가로 의심 사례가 나왔습니다.

2. 17호 태풍 '타파'가 당초 예상보다 한반도에 더 위협적인 진로로 북상할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3. 조국 법무부 장관이 취임 후 처음으로 일선 검사들과 대화의 자리를 가졌습니다.

 

2019.9.19(목) KCBS 헤드라인뉴스

1.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가 18년 전 얼굴과 몸에 갈색분장을 하고 찍은 사진이 공개돼 인종차별논란에 휘말렸다.

2. 사우디아라비아 석유시설 피격 사건과 관련한 정부의 태도가 갈수록 강경해지고 있다.

3. 트럼프 대통령이 사우디아라비아 주요 석유시설 피습 사건과 관련해 이란에 대한 추가 제재를 예고한 가운데 이란은 이란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한 경제 테러라고 반발했다.

4. 트럼프 대통령이 캘리포니아 주의 자동차 배출가스 기준 제정권을 철회한다고 밝혔다.

5. 텍사스주 멕시코만()으로 열대성 폭풍 '이멜다'가 접근하면서 폭우 및 홍수 피해가 우려되고 있다.

6. 시카고 대학병원 간호사들이 내일 하루 동안 파업에 들어간다.

7. 위튼대학의 신학생 4명이 밀레니엄 팍에서의 노방전도를 금지한다는 이유로 시카고시를 제소했다.

8. 시카고 경찰은 범죄 예방을 위해 일반주택의 정문 도어벨 비디오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보유를 추진하고 있다.

- 한국소식 -

1. 최악의 미제사건, 화성연쇄살인사건의 유력한 용의자가 DNA 분석으로 드러났습니다.

2.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을 막기 위해 전국 축산 시설에 내려진 '이동 중지' 명령이 해제됐습니다.

3. 조국 법무부장관 일가의 '가족펀드' 의혹에 대한 검찰 수사는 오늘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2019.9.18(수) KCBS 헤드라인뉴스

1. 이란과 대화를 모색하는듯 했던 정부가 사우디아라비아 석유 시설 피격 사건을 계기로 다시 강경 모드로 선회했다.

2.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은 현지시간 오늘 미국이 사우디아라비아 석유 시설 피격 배후로 이란을 지목한 것과 관련해, "미국과 사우디 연합군이 전쟁을 먼저 시작했다"며 현 상황의 책임을 미국과 사우디에 돌렸다.

3. 이스라엘 언론은 오늘 총선 개표 결과, 네타냐후 총리의 우파 동맹과 중도정당 청백당(Blue and White party)이 모두 의회 과반 의석을 확보하는 데 실패한 것으로 보도했다.

4. 지난 2017년 미국 내 낙태(임신중단) 비율이 사상 최저치에 도달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5. 인디아나 듄스가 내셔널 팍이 된 후에 방문객이 크게 늘었다.

6. 센 하이스쿨 연극 교사가 미성년 학생들을 성추행 한 혐의로 체포됐다.

7. 카톨릭 시카고 교구에서 사제들의 성추행으로 지출된 보상금 등이 22천만 달러에 달한다고 피해자 변호인측이 어제 밝혔다.

 

- 한국소식 -

1. 사상 최악의 장기미제사건이었던 화성연쇄살인사건의 유력한 용의자가 30여 년 만에 확인됐습니다.

2. 아프리카돼지열병이 추가로 확인됐습니다. 어제(17) 경기도 파주에 이어 오늘(18)은 경기도 연천입니다.

3. 조국 장관 가족 펀드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수상한 자금 흐름을 발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019.9.17(화) KCBS 헤드라인뉴스

1 트럼프 대통령이 사우디아라비아 석유 시설 피격 사건의 주체로 이란을 지목하고 이에 대한 군사공격 가능성을 시사하는 동시에, 미국과의 협상 테이블에 나올 것을 촉구하는 양면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

2. 이란 최고지도자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는 오늘 "이란은 어떠한 단계(at any level)에서도 미국과 협상하지 않을 것"이라고 거듭 선언했다.

3. 트럼프 대통령이 어제 사우디아라비아의 석유시설이 공격을 받은 이후 유가 급등으로 인한 충격을 평가절하했다.

4. 지난 14일의 사우디아라비아 원유 시설 피격 후 장중 20% 가까이 폭등했다가 14%대 오름세로 장을 마감했던 국제유가가 오늘 안정세를 찾고 있다.

5. 이스라엘이 오늘 총선 재선거에 돌입한다.

6. 로리 라잇풋 시카고 시장은 최근 말썽을 빚고 있는 E-시거렛의 부분적인 판매 금지 조치를 검토하고 있다.

7. WGN TV가 넥스스타에게 41억 달러에 팔렸다.

8. 시카고 대학병원의 간호사 파업으로 환자들이 다른 병원이로 이송됐다.

 

- 한국소식 -

1. 폐사율이 100%에 이르는 치명적인 돼지 전염병인 아프리카돼지열병이 한국에서 처음으로 발생했습니다. 한국 정부는 위기경보를 가장 높은 '심각' 단계로 격상하고,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2. 조국 장관 딸의 단국대 논문과 관련해, 그동안 조 장관측의 해명과 검찰이 새로 찾은 증거가 충돌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사모펀드와 관련해서도 비슷한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3. 조국 법무부장관이 취임 인사차 오늘(17) 국회를 찾았습니다. 정의당은 쓴소리와 함께 검찰과 사법개혁을 하라고 요구했습니다.

반면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아예 만나주지 않고 사퇴요구, 문전박대했습니다.

2019.9.16(월) KCBS 헤드라인뉴스

1. 사우디아라비아 석유시설을 공격한 주체가 예멘 후티 반군이 아닌 이란이라는 미국 측 주장에 대해 이란 정부가 재차 반박하고 나섰다

2. 트럼프 행정부는 사우디아라비아 국영 석유회사 두 곳이 드론 공격을 받아 가동이 중단된 것과 관련해 필요시 전략비축유(Strategic Petroleum Reserve)를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3. 트럼프 대통령이 브렛 캐버노 대법관이 또다시 성추문에 휩싸이자 "고소하라"고 부추겼다.

4. 제너럴모터스(GM) 노조가 파업에 들어갔다.

5. 시카고 베어스가 어제 브랑코스에게 16 14로 극적인 승리를 거두었다.

6. 로널드 레이건 전 대통령이 유년시절을 보냈던 딕슨 일리노이 기념관이 유지비를 당해내지 못해 폐쇄될 것으로 보인다.

7. 112살 난 화이트 삭스 팬이 어제 처음으로 경기장을 방문했다.

 

- 한국소식 -

 

1. 조국 법무부장관 임명 여파로 내일부터 사흘간 예정됐던 국회 교섭단체 대표 연설이 무산됐습니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조국 장관 사퇴를 촉구하며 청와대 앞에서 삭발했습니다.

2. 조국 장관 5촌 조카가 사모펀드 운용사인 코링크PE, 정경심 교수의 돈으로 설립한 정황이 확인됐습니다.

3. 수감 중인 박근혜 전 대통령이 어깨 수술을 받기 위해 오늘(16) 외부 병원에 입원했습니다. 내일(17) 수술을 받고, 최장 석 달 가량 병원에 머무를 것으로 보입니다.

 

 

더 많은 아티클들...

Irish gambling website www.cbetting.co.uk Paddy Power super bonus.
NEWS
article thumbnail1. 트럼프 대통령이 오늘 이란 국영 은행에 대한 제재를 단행했다. 2. 백악관과 법무부가 정보당국자의 트럼프 대통령 관련 내부 고발건을 은폐하려 했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3....
NOTICE
  시카고 기독교 방송 41주년 특별 선교 헌금 생방송이 하나님의 은혜가운데 마쳤습니다. 지금까지 동참해 주신 여러분들게 감사드리며 하나님께 영광을 올려드립다.   현재까지(6/27) 선교 헌금으로 동참하신 분은 401 명이며 헌금액는 $130,210.00 로...